본문 바로가기
IT 뉴스

ChatGPT 채팅방 오류?

by 꾸션 2023. 3. 9.

요즘 어마 어마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ChatGPT에 오류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국내 시각으로 3월 8일 오전 11시경에 발생하였으며, 지금 SNS에서 심심찮게 얘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오류 현상은 아래와 같이 2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겠습니다.

 

1. 채팅방이 모두 사라짐.

이전에 저장해 두었던 모든 채팅방이 아래와 같이 모두 사라지고, "Unable to load history" 메세지와 함께 "Retry"버튼이 보이고 있습니다.

 

ChatGPT 오류 화면

 

2. 채팅방이 생성이 되지 않음.

신규 채팅을 시작하면, 제목이 생기고, "+ New chat"아래에 채팅방 이름이 자동으로 생성이 되면서, 방이 하나씩 쌓여갔는데, 이제는 더 이상 생성이 되지 않습니다.

 

해외 및 국내 커뮤니티 상황

위 현상은 국내 커뮤니티와 해외 커뮤니티(Reddit)에서 경험자들이 나오고 있는 상태이며, 많은 사람들이 공감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일부 유저들에게만 국한된 것인지? 아니며, 다 동일한 증상을 겪고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아직까지, 개발사인 OpenAI에서는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태입니다만, 곧 어떠한 설명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에도 있었던 어이없는 오류 현상

위 현상을 알아보던중, Reddit에서는 다른 사람의 계정으로 접속이 되는 오류 현상도 있었다고 합니다. (진실여부는 모름)

어느 날 갑자기 생성했던 적이 없는 채팅방이 생성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의 계정 혹은 세션으로 접속된 것을 눈치챘다고 합니다.

 

오류 원인 예측

오늘 나온 오류가 업데이트 하는 과정에서 생긴 버그일 것으로 추측이 되는데요.

최근 업무 협업용 메시징 플랫폼인 Slack에 ChatGPT가 추가가 되는 협업 작업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른 업데이트과정에서 발생한 버그가 아닌가 싶은데, 정확한 판단은 OpenAI의 공식 입장 발표가 나와야 알 것 같습니다.

조만간 소식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현재 사용하기가 너무 불편하네요. 빨리 수정이 되어 업데이트되길 바랍니다.

 

오류 해결방법 (글 업데이트: 2023-03-11)

계속 오류가 난 상태로 있어서, 알아보니, 이전에도 이런 오류가 여러사람에게 자주 발생되었던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해결방법을 알게 되어, 이 글을 업데이트 해서 올립니다.

해결 방법은 의외로 단순합니다. 왼쪽 밑의 하단에 "Log out" 후 다시 로그인 하면, 거짓말처럼 ChatGPT화면 왼쪽에, 내가 그 동안 생성했었던 채팅방이 모두 생성이 됩니다. (아~ 놔~)

ChatGPT화면에서 "Log out" 버튼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 글을 마침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