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뉴스

가상현실의 대중화를 이끄는 메타, VR 헤드셋 가격 대폭 인하!

by 꾸션 2023. 3. 5.

VR 기술은 혁신적인 기술로써 미래의 메타버스와 소셜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VR 기술은 초기 단계이며, 많은 사람들이 이를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이 Meta VR을 착용한 모습

 

Meta는 이러한 VR 기술의 보급화를 위해 가상 현실 헤드셋 두 가지의 가격을 인하하였습니다. 고급형 Meta Quest Pro 헤드셋은 약 500달러 인하되어 출시 약 6개월 후인 999달러로 책정되었으며, Quest 2 헤드셋의 가격은 $499.99에서 $429.99로 낮춰졌습니다.

 

Meta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의 목표는 항상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VR이 제공하는 모든 것을 활용할 수 있는 저렴한 하드웨어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가격 인하 결정은 VR 기술의 보급화와 더불어 미래 메타버스에 대한 대중적 수용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VR 기술은 하드웨어의 가격 외에도 사용성, 편의성, 안정성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Meta와 같은 기업들은 하드웨어 개발뿐만 아니라 VR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 사용자 경험 개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노력해나가야 합니다.

 

Meta는 VR 및 메타버스 시장에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가격 인하 결정은 개발자, 비즈니스 및 제작자가 번창할 수 있는 성공적인 VR 시장을 구축하기 위한 한 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VR 기술은 강력한 소셜 플랫폼이자 창의적인 기술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VR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Meta의 VR 헤드셋 가격인하 결정은 이러한 가능성을 열어놓기 위한 한 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eta VR을 TikTok과 Facebook에서 사용하는 모습

 

하지만 VR 기술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많은 발전과 성장이 필요합니다. 메타버스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기술적인 발전 뿐 아니라 사용자들의 수용도와 관심도가 높아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Meta와 같은 기업들이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를 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또한, VR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하고, 메타버스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과 인프라 구축 등에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VR 사업에서 큰 손실을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Meta도 지난해 Reality Labs 사업부에서 137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으며, 이번 가격 인하 결정도 손익분기점을 넘기 위한 전략적인 결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Meta는 여전히 VR 및 메타버스 시장에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가격 인하 결정은 개발자, 비즈니스 및 제작자가 번창할 수 있는 성공적인 VR 시장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VR 기술과 메타버스는 아직 초기 단계이며, 많은 발전과 성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Meta와 같은 기업들이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를 해나가면서 VR 시장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VR 기술의 보급화와 미래 메타버스에 대한 대중적 수용도 촉진을 위한 Meta의 노력을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