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AI

구글 Bard 일부 지역 서비스 시작!

by 꾸션 2023. 3. 23.

구글의 대규모 텍스트 생성 인공지능 모델인 Bard를 일부 지역에 시험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어, 이 소식을 알리고자, 포스팅합니다.

 

Bard 간략한 소개

Bard는 구글이 개발한 대규모 텍스트 생성 인공지능이며, LaMDA라는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기업이다 보니 ChatGPT의 대항마(?)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얻고 있습니다.

 

Bard 시험 서비스 시작

이번 시험 서비스는 미국과 영국 2개의 나라에만 공개가 되었으며, 아직 미완성적인 부분이 있어서, 이 번 시험 서비스를 통해 Feedback을 받고, 개선해 나간 다음에 모든 나라에 서비스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시험 서비스에서 공개한 Bard는 약간 경량화된 버전이라고 합니다.

 

Bard 서비스 URL 주소: https://bard.google.com/

 

Bard

Bard is your creative and helpful collaborator to supercharge your information, boost productivity, and bring ideas to life.

bard.google.com

 

Bard User-Interface

현재 Bard의 UI(User-Interface) 인터페이스는 OpenAI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ChatGPT에 익숙하다면 나중에 공개가 되었을 때 별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Bard 기본 인터페이스
Bard 인터페이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아래와 같이 질문의 답변으로 여러 가지 답변이 나오는데, 사용자가 답변의 내용 중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Bard가 답변한 내용을 3가지 중 선택하는 화면

 

마치며...

이번 구글의 Bard공개는 비록 경량화 서비스이며, 일부 지역에만 공개가 되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과거 Tensorflow서비스와 AlphaGo와 같은 인공지능 분야에서 굵직한 행보를 하였으므로, 기대가 큽니다. 하지만, ChatGPT가 공개가 된 지 4개월이 지났으며, 많은 다양한 서비스로 빠른 발전을 하고 있는 만큼, 늦게 출발하는 Bard가 얼마나 ChatGPT와 경쟁구도에서 살아남을지도 기대가 됩니다.

 

참고자료: https://blog.google/technology/ai/try-bard/

 

Try Bard and share your feedback

Bard is an early experiment from Google that lets you collaborate with generative AI. If you’re in the U.S. and U.K., you can sign up to try it.

blog.google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