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AI

Stable Diffusion WebUI에 'Clip skip: 2'를 수동으로 설정하기

by 꾸션 2023. 3. 31.

Stable Diffusion WebUI을 사용해서 이미지를 생성할 때, 많은 사람들이 CivitAI 사이트를 많이 참고해서 생성하는데요.

 

 

해당 사이트에서 "Copy Generation Data"를 클릭해서 데이터를 가져오고, SD WebUI Prompt에 데이터를 붙여넣기를 해보면, 가끔 "Clip skip: 2"라는 항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를 적용을 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기본 세팅에 덮어쓰기(Override)되어 세팅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Clip skip:2가 Override settings되어 있는 모습

 

 

 

CivitAI의 설정을 Stable Diffusion WebUI에 쉽게 적용하는 방법

이 번 포스트에서는 이미지 생성 AI에서 Check Point와 Lora파일 공유 사이트로 유명한 CivitAI에서 설정 파일을 적용하는 아주 쉬운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립니다. 0. CivitAI 사이트 접속하기 우선, CivitA

ccusean.tistory.com

 

하지만, 이 것을 항상 적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수동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립니다.

 

먼저, Stable Diffusion WebUI를 열고, "Settings"탭을 클릭해서 세팅하는 창으로 이동하고, 왼쪽에 있는 "Stable Diffusion"항목을 선택하고, "Clip skip"항목을 2로 바꿔주면 됩니다.

 

SD WebUI에서 Clip skip 설정하는 할 수 있는 위치

 

 

변경한 내용을 적용하기 위해서, "Apply settings""Reload UI"버튼을 클릭하여 적용 후 WebUI를 새로고침하면 됩니다.

 

이제 처음 Prompt에 복/붙하여 적용하였을 때 Override settings에 Clip skip:2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