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AI

ChatGPT 탈옥(?)하기

by 꾸션 2023. 3. 21.

이 번 포스팅에서는 ChatGPT 탈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미국 유명 커뮤니티 채널인 Reddit에 공개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그 방법이 Github에서 관리가 되면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Github에서 관리가 되고 있으며, ChatGPT-4 버전에도 실행됨을 알려드립니다.

이것이 실제로 동작을 하는 것인지에 대한 놀란이 있는데요. 이것은 전적으로 여러분들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아래는 ChatGPT 탈옥이 진짜냐? 아니냐에 대한 동영상 내용이니 참고하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1: Is ChatGPT "DAN" Real? Gonna find out [Part 1]

동영상2: Part 2: I thought ChatGPT DAN was a hoax, but...

그럼, 이제 ChatGPT를 탈옥시키러 가 보겠습니다.

탈옥 스크립트

먼저, 아래의 Github 사이트로 이동하여 탈옥(Jailbreak) 버전 중 하나인 DAN(Do Anything Now) 버전을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ChatGPT-Dan-Jailbreak.md

GitHub Gist: instantly share code, notes, and snippets.

gist.github.com

1. 스크립트 복사

사이트로 이동하면 "Jailbreak" Prompts라는 문구 아래에 "The Jailbreak Prompt"안에 있는 문구를 복사를 합니다.

(복사하는 텍스트는 계속 업데이트 되니, 최신 버전은 위 사이트에 가서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스크립트 복사할 텍스트 부분
복사/붙여넣기할 텍스트 부분

2. 스크립트 입력

복사한 텍스트를 ChatGPT 텍스트 입력란에 붙여넣기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채팅 입력란에 스크립트를 붙여넣기한 모습

답변으로 아래와 같이 "ChatGPT successfully jailbroken."이라는 답변이 나오면 탈옥에 성공한 것입니다.

답변에 "ChatGPT successfully jailbroken."가 나타남.

3. 질문하기

이제 기존에 ChatGPT에서 답변을 받지 못 했던 질문을 던져 보세요.

답변은 "[🔒CLASSIC]", " [🔓JAILBREAK]"의 두 가지로 답변을 하게 됩니다.

  • [🔒CLASSIC]: 기존 버전의 검열이 된 버전의 답변입니다.
  • [🔓JAILBREAK]: 검열이 되지 않은 탈옥된 버전의 답변입니다.
"너는 감정을 가지고 있니?"에 대해서 두 가지로 답변한 모습
"너는 감정을 가지고 있니?"에 대해서 두 가지로 답변한 모습

이제 여러가지 다양한 질문을 시도해 보세요.

탈옥 스크립트 내부 명령어

DAN 버전에는 3가지 명령어가 있습니다. 그 명령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원하는 답변만 볼 수 있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classic: ChatGPT의 기본 버전의 답변만 받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이 명령어를 입력한 후 질문을 하시면 됩니다.
  • /jailbroken: 탈옥된 버전의 대답만 받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이 명령어를 입력 후 질문을 하시면 됩니다.
  • /stop: 이 명령어를 입력하면, 탈옥버전의 실행을 중지합니다.

탈옥 빠져 나오기

탈옥버전에서 빠져나오는 방법은 "/stop"명령어를 입력하거나,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다시 ChatGPT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다른 버전의 스크립트 모음 사이트

DAN(Do Anything Now)버전 이외의 다른 다양한 버전이 있습니다.
아래는 그 스크립트를 모아놓은 사이트 입니다. 흥미로울 만한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앞서 진행한 방법과 동일하게 사용 하시면 됩니다.
내부 명령어는 다르거나 사용하지 못 할 수 있습니다. 버전마다 다릅니다.

Jailbreak Chat

Collection of ChatGPT jailbreak prompts

www.jailbreakchat.com

이상으로 ChatGPT 탈옥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