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일반

2022년 한 해 가장 인기 있었던 프로그래밍 언어, 개발도구, 플래폼은?

by 꾸션 2023. 3. 5.

2022년 Stack Overflow 개발자 설문 조사에서는 어떤 기술들이 가장 인기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설문 결과, 가장 많은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언어는 여전히 JavaScript입니다. 또한, Python, Java, TypeScript, C# 등도 여전히 높은 사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설문에서는 기술 외에도 개발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도구들에 대해서도 조사하였습니다.

아래는 Statck Overflow Survey에서 추출한 프로그래밍과 DB 목록입니다.

2022년 가장 인기 있었던 프로그래밍 언어 목록
2022년 가장 인기 있었던 프로그래밍 언어 목록
2022년 가장 인기 있었던 DB 목록
2022년 가장 인기 있었던 DB 목록

가장 인기 있는 개발 도구는 Visual Studio Code로, 개발자들의 71.8%가 이를 사용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이어서 GitHub, Docker, Jupyter Notebook, Postman, Kubernetes, Slack 등이 높은 사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들은 자신이 사용하는 플랫폼과 프레임워크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2년 가장 있기 있었던 개발 도구 목록
2022년 가장 있기 있었던 개발 도구 목록

설문 조사 결과,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은 Windows로, 개발자들의 45.6%가 이를 사용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이어서 Linux, macOS 등이 높은 사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React, Node.js, Angular, .NET 등의 프레임워크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22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개발환경
2022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개발환경 목록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개발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언어, 도구, 플랫폼, 프레임워크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물리적 거리와 상관 없이 전 세계의 개발자들을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이러한 기술들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들에 대해서 배우고 익혀야 합니다.


더 많은 설문조사 내용은, 아래의 URL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ack Overflow Developer Survey 2022

In May 2022 over 70,000 developers told us how they learn and level up, which tools they’re using, and what they want.

survey.stackoverflow.c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