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고수익의 지름길 CPC에 대해서 알아보기

by 꾸션 2023. 4. 6.

애드센스 CPC가 무엇인지에 대한 정의와 CPC를 올리기 위한 전략(방법)에 대해서 조사한 내용을 알려 드리니, 끝까지 읽어서 애드센스 CPC도 올리고, 고수익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로고와 "CPC 고수익의 지름길"이라는 문구

 

애드센스 CPC란?

CPC란 영어로 "Click per Cost"의 약자로 우리말로 하면, "클릭당 비용"이라는 말입니다.

 

아시다시피 애드센스는 광고가 노출만으로는 수익창출이 되지 않으며, 클릭에 의해서 그 광고에 대한 비용을 받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게재한 광고는 페이지마다 다르며, 사이트, 블로그에 따라서도 다르게 측정이 됩니다.

 

광고 단가는 입찰경쟁 방식에 의해서 가격이 정해집니다.

 

페이지별로 예를 들으면, 특정 지점에서 사용자가 오래 머무르는 경우 그 위치에서 노출되고 있는 광고의 입점 비용이 높아지기 때문에 그 위치의 광고 단가가 올라가게 됩니다.

 

사이트 별로 따지면, 유명한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광고주들이 서로 입찰을 하려고, 경쟁하기 때문에 광고 단가는 자연히 올라가게 됩니다.

 

이렇듯이, 사용자가 유입이 많아지게 하고, 사용자가 자주 보는 페이지의 위치에 광고 배치함으로써, 광고를 클릭할 확률을 높이는 것이 CPC를 올리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래는 CPC를 높일 수 있는 전략을 블로그와 사이트, 커뮤니티에서 조사한 내용을 종합한 내용입니다.

잘 참고하시어, 고수익으로 가능 애드센스 유저가 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CPC를 높이기 위한 전략

CPC를 높이기 위한 가장 핵심 전략은 광고주들이 서로 광고를 붙이려고 경쟁하게 만들어 광고 입찰가를 높이는 것입니다.

 

전략1 - 사용자 유입 늘리기

광고주들은 사용자가 많은 지역에 광고를 올리기를 원합니다. 사용자의 유입을 많이 늘리는 것은 CPC를 높이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인적이 드문 전봇대에 광고를 내는 것과 사람이 매우 붐비는 높은 빌딩의 전광판에 광고를 낸다고 가정을 해 보시면 아주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사용자의 유입을 늘리기 위한 전략으로 TV광고가 가장 효과적이겠지만, 우리는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이보다는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보겠습니다. 만약 저 연령층을 타깃으로 한다면 더욱더 유리합니다. 요즘 어린이들은 TV보다 유튜브와 틱톡, 인스타그램을 더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소셜미디어는 기업들도 활발히 뛰어들고 있으며, 가치가 매우 높고, 무 비용으로 홍보하기 아주 좋은 최적의 장소입니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지식 iN 등등... 많은 소셜미디어에서 무비용으로 자유롭게 홍보해 보세요.

 

전략 2 - 적절한 위치에 광고 배치하기

광고주들의 최종 목표는 내 광고가 많이 노출이 되어서, 광고를 클릭하고, 원하는 상품이나, 콘텐츠를 사용하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최종 목적인 클릭의 목적과 부합합니다. (항상 광고주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음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적절한 위치 즉, 사용자가 해당 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머무를 것 같은 위치가 가장 최상의 위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략 3 - 고단가 키워드 사용하기

고단가 키워드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고, 접근을 하는 키워드를 말합니다. 당연히 사람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끌고 있으며, Hot한 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광고주들은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키워드에 광고를 내기를 원합니다. 따라서 고단가 키워드를 찾아서 콘텐츠를 만들고, 사람들의 유입을 증가시키는 것은 CPC를 올릴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 됩니다.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잘 알려진 사이트는 Google Ads의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는 방법과 Google 트렌드의 실시간 인기 검색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고단가 키워드는 사람들의 관심이 많은 만큼 무수히 많은 콘텐츠와의 경쟁에서 이겨내야지만, 유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단가 키워드 중에서도 경쟁이 다소 낮은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략 4 - 모바일을 유저확보하기

모바일 휴대폰이 대중화되면서, 단연코 PC시장보다 모바일 시장의 점유율이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 연령층 일수록 그 점유율은 더욱더 모바일에 편중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을 겨냥해서 글을 작성하거나 UI를 개선하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

 

또한, 애드센스와 협업하는(사용하는) 입장에서 모바일에는 전면광고라는 것이 있는데, 이 광고의 수익이 가장 많이 나오는 부분 중에 하나이니, 모바일 사용자를 위해 콘텐츠 제작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모바일 사용자 확보를 위해서 콘텐츠 로딩속도의 개선과 작은 화면의 불편함을 개선해서 콘텐츠 간 이동과 사용이 불편하지 않도록 신경 써서 구성하는 것은 모바일 유저 확보에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인 경우에는 굳이 모바일로 구성해서 가독성을 떨어트리는 것은 오히려 더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전략 4 - 내 사이트에 뜨는 광고에 맞게 콘텐츠 구성하기

평상시에 내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자주 많이 뜨는 광고를 유심히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차단관리 페이지에서 보시면 더욱 정확합니다.)

 

내가 만든 페이지에서 뜨는 광고들은 그러한 광고주들이 입찰을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그런 광고주들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 구성을 한다면 더욱 더 좋아할 것이며, 더 높은 단가를 내고서라도 광고를 입찰하려 할 것입니다. 그러면 자연히 우리의 CPC의 단가를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전략 5 - 고품질 콘텐츠 만들기

고품질의 콘텐츠를 만든다는 것은 사용자들이 페이지에 진입하여 오래 머무를 수 있게 만드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단순 어그로성 혹은 사기성의 글은 사용자들이 진입과 동시에 빠져나가게 될 것 입니다. 이렇게 되면, 광고주들의 입장에서는 사기적인 성격이 짙은 곳으로 평가하여, 자칫 광고주의 이미지 실추의 우려가 되므로, 더 이상 광고를 입찰하여 광고를 맡기지 않을 것 입니다.

 

반드시 사용자들이 필요로하는 양질의 정보와 콘텐츠를 만들어 사용자, 광고주, 나 자신까지 모두 윈윈(Win-Win)하는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예상 수익 알아보기

블로그 주제 뭘로 해야 수익이 많이 날 수 있을까? 내가 하고 있는 블로그 주제는 수익창출의 주제로 적절한지? 알아볼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셨거나, 블로그를

ccusean.tistory.com

 

애드센스 페이지뷰를 높여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법 중 하나인 페이지뷰를 높이는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고 싶은 블로거 여러분들

ccusean.tistory.com

 

애드센스 페이지 CTR을 높여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법 중 하나인 페이지 CTR을 높이는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고 싶은 블로거 여러분들은 꼭 끝까지 읽어보세요.

ccuse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