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검색 엔진 최적화(SEO) 검사하기

by 꾸션 2023. 3. 6.

애드센스에서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중요한 항목입니다.

웹 표준 W3C에서 제공하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 검사 도구로 반드시 확인하여, 검색 상단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세요.

 

https://validator.w3.org 는 W3C(World Wide Web Consortium)가 제공하는 웹 문서 유효성 검사 도구입니다.

 

The W3C Markup Validation Service

Validate by File Upload Note: file upload may not work with Internet Explorer on some versions of Windows XP Service Pack 2, see our information page on the W3C QA Website.

validator.w3.org

 

 

W3C(World Wide Web Consortium)는 웹 기술의 발전과 표준화를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기구입니다.

 

웹 문서의 유효성 검사는 해당 문서가 웹 표준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하며, 이를 통해 웹 페이지가 모든 브라우저에서 동일하게 표시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웹 표준을 준수하지 않는 문서는 일부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거나,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도 부적절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문서 유효성 검사는 웹 개발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작업 중 하나입니다.

W3C의 문서 유효성 검사 도구는 HTML, XHTML, CSS, RSS 등의 문서 유효성을 검사할 수 있으며, 검사 결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오류 및 경고를 보고해 줍니다.

또한, 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개선할 점을 제시하여 웹 개발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웹 표준 준수에 기반한 웹 페이지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검사하기

우선, https://validator.w3.org로 접속하여 검사도구를 띄웁니다.

 

 

https://validator.w3.org 접속 후 첫 화면
https://validator.w3.org 접속 후 첫 화면

 

1. Validate by URI

웹 페이지의 URL 주소를 입력하여 해당 페이지의 유효성을 검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검사하려는 웹 페이지의 URL을 입력한 후 "Check"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의 HTML, XHTML, CSS 등의 유효성을 자동으로 검사해 줍니다.

 

Validate by URI 선택 및 입력란 설명

 

 

2. Validate by File Upload

로컬 컴퓨터에서 작성한 HTML, XHTML, CSS 등의 파일을 업로드하여 해당 파일의 유효성을 검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여러 파일을 동시에 업로드하여 검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웹 사이트 전체의 유효성을 한 번에 검사할 수 있으며, 검사 결과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Validate by File Upload 선택 및 사용법 설명

 

3. Validate by Direct Input

직접 HTML, XHTML, CSS 등의 코드를 입력하여 해당 코드의 유효성을 검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Validate by Direct Input 선택 및 사용법 설명

 

검사결과 확인하기

검사 결과는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되며, Warning, Error, Info와 같은 형태로 표시가 됩니다.

 

검사결과 일부분

 

 

  • Info: 검사 결과 중 가장 낮은 수준의 경고로, 문서의 유효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 경고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 파일의 크기가 너무 큰 경우나, 일부 CSS 속성이 사용되지 않는 경우에 Info가 표시됩니다.
  • Warning: Info보다 높은 수준의 경고로, 문서의 유효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고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구식 HTML 태그나, 표준에 맞지 않는 CSS 속성 등이 사용된 경우에 Warning이 표시됩니다. 이러한 경고는 개발자나 디자이너가 해당 코드를 수정하여 웹 페이지의 표준 준수를 개선해야 합니다.
  • Error: 가장 높은 수준의 경고로, 문서의 유효성에 직접적인 오류가 있는 경우에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HTML 태그나 속성이 제대로 닫히지 않은 경우나, 잘못된 CSS 구문을 사용한 경우에 Error가 표시됩니다. 이러한 오류는 반드시 수정되어야 하며, 수정하지 않을 경우 웹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Info, Warning, Error는 웹 페이지의 유효성 검사 결과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러한 경고와 오류를 해결하여 웹 페이지를 표준 준수하고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개선하는 것은 웹 페이지의 품질을 높이는 데에 매우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