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티스토리 글 100개 애드센스 수익 & 꿀팁

꾸션 2022. 7. 14. 18:43
반응형

티스토리에 작성한 글 수가 100개를 넘은 기념으로 애드센스의 수익이 얼마나 되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에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알게 된 꿀팁도 올리니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작성된 글이 현재 100개 조금 넘는 상황에서 수익이 얼마나 나는지 방문자 수와 애드센스 수익의 관계를 살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통계자료 기준

  • 작성 글 수: 100개
  • 방문자 수: 월 단위
  • 애드센스 수익: 월 단위

※ 아래의 자료는 블로그의 주제와 대중의 관심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월간 방문자 수 통계
월간 방문자 수 통계
월간 애드센스 수익 통계
월간 애드센스 수익 통계

 

위 자료를 토대로 2022년 6월을 기준을 잡고 방문자 수가 약 6,000명, 애드센스 수익은 약 12달러, 한화로 약 15,000원(환율 1,250원 적용)이라고 했을 때 아래와 같은 통계가 나옵니다.

 

  • 글 한 개당 수익: 150원/월
  • 방문자 수당 수익: 2.5원/방문자

위 계산대로면 말도 안 되는 포스팅을 해야 원하는 하루 100달러가 나오겠지만, 유입자 수가 많아지면 광고 단가도 어느 정도 높아져서 이보다 더 수익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반 길거리 전단지에 광고를 요청하는 것과 뉴욕 타임스퀘어에 광고를 요청하는 것과의 차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블로그 수익을 올리기 위한 꿀팁

1. 블로그 주제는 대중의 관심이 큰 분야를 하세요.

관심이 있는 분야를 선택해야 검색에 노출될 확률이 높고, 진입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요즘 핫한 키워드에 집중하세요.

수익을 올리시려면, 저처럼 광고단가 안 나오는 똥 같은 주제로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 레드오션(이미 시장이 많이 활성화된 상태) 시장에서는 희소성으로 접근하세요.

맛집, 요리, 패션과 같은 카테고리로 블로그를 선택하는 경우는 검색에서 가장 뒷 페이지에 배치가 되어 진입이 굉장히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남들과 다른 좀 특이한 주제를 선택해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이한 주제를 선택하게 되면, 마니아층이 형성될 수 있어 구독자가 늘 수 있고 포스팅 시 고정 방문자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포스팅 수 단 130개로 하루 10,000명 이상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시는 분도 봤습니다. 블로그 주제는 게임이었습니다.)

유튜브 병행에도 아주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3. 광고 단가가 높은 시장을 공략하세요.

애드센스 광고는 블로그의 특성과 주제에 맞는 광고를 먼저 노출시키고, 해당 주제에 맞는 광고가 없을 때는 무작위 광고가 노출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광고 단가가 높은 주제로 블로그의 목적을 선정하거나, 글을 작성하시면 좀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애드센스에서 단가가 높은 시장은 "금융, 부동산, 자동차, 명품 브랜드"와 같은 고가의 소비시장이 역시 광고 단가가 높습니다.

 

4. 글 작성 시 제목, 글 내용 첫 125자에 신중을 기하세요.

티스토리 특성상 글 제목은 html태그의 <title> 글 제목 </title> 항목에 들어가게 되고, 글 내용의 첫 125자가 <meta name="description" content="글 내용....">으로 위치하게 됩니다.

이 것은 검색 사이트에서 매우 중요하게 다루는 항목으로 검색 시 이 항목이 우선적으로 검색 키워드 항목에 들어갑니다.

따라서, 글 제목, 글 내용 첫 125자는 매우 신중하게 고심하셔서 검색 키워드에 노출될 수 있도록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5. YouTube와 병행한다.

티스토리에 포스팅 시 글 내용 중간에 유튜브를 포스팅하게 되면 광고 노출 횟수가 더 증폭되기 때문에 좀 더 수익을 올리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용자에게 정보를 글과 영상 미디어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더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보가 제공되기 때문에 다시 유입될 확률도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맞힙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